• 본문 바로가기
  • 메인메뉴 바로가기

동의대학교 환경공학과

  • 동의대학교
  • 학과소개
    • 인사말
    • 연혁
    • 교수소개
    • 전공소개
    • 진로
  • 교육과정
    • 이수표
    • 교과목 개요
  • 실험실
    • 환경공학 공동실험실습실
    • 폐기물처리 및 소음진동 연구실
    • Atmospheric Environment Lab.
    • 멤브레인 공학 연구실
    • 수질 및 수처리 연구실
  • 장학/취업
    • 장학안내
    • 취업안내
    • 취업공고
  • 학생활동
    • 취미동아리
    • 학생회
  • 커뮤니티
    • 동영상
    • 포토 갤러리
    • 공지사항
동의대학교 환경공학과
  • 동의대학교
  • 로그인
  • 학과소개
    • 인사말
    • 연혁
    • 교수소개
    • 전공소개
    • 진로
  • 교육과정
    • 이수표
    • 교과목 개요
  • 실험실
    • 환경공학 공동실험실습실
    • 폐기물처리 및 소음진동 연구실
    • Atmospheric Environment Lab.
    • 멤브레인 공학 연구실
    • 수질 및 수처리 연구실
  • 장학/취업
    • 장학안내
    • 취업안내
    • 취업공고
  • 학생활동
    • 취미동아리
    • 학생회
  • 커뮤니티
    • 동영상
    • 포토 갤러리
    • 공지사항
  • 학과소개학과소개
  • 교수소개교수소개
  • 교육과정교육과정
  • 실험실실험실
  • 장학·취업장학·취업
  • 커뮤니티커뮤니티
  • 메인 비주얼 01
  • 메인비주얼 02
  • 메인비주얼 03

환경공학과 Environmental Engineering Major

튼튼한 공학기초,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스마트 환경 전문인력 양성

Notice

환경공학과
공지사항입니다.

More
  • [대학혁신지원사업] 2025학년도 제14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모집 안내 1.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에서는 체계적인 독서 문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독서 및 토론을 통한 사고력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독서토론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2025학년도 제14기 독서토론동아리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학과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사업명: 창의·협력 학습 지원을 위한 도서관 프로그램 / 독서토론동아리 나. 운영목적 1) 재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토론을 통해 인문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제공 2) 자유로운 독서와 토론을 통해 도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독서에 대한 흥미 유도 3) 능동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과 개인 역량 강화 도모 다. 운영기간: 2025년 9월 ~ 12월 라. 대상: 동의대학교 학부생(휴학생 및 정규학기 초과자 제외) 마. 인원구성: 4인 1팀 구성 후 신청 / 13개 동아리 모집 예정 바. 신청기간: 2025. 9. 8.(월) ~ 9. 12.(금) 15:00까지 사. 신청방법 1)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deu.ac.kr/) → 학습/연구지원 → 독서토론동아리 → 신청(동아리 대표 1인 신청, 활동 계획서 작성 후 업로드) 2) 최종 선발 동아리원에 한해 학생경력관리포털(DAP) → 독서토론동아리 신청(개인별) 아. 활동내용: 동의대 교양 100선 및 추천 도서 리스트 중 동아리 별 도서 선정(2권) 후 자유로운 독서 및 토론 활동을 통해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독서토론문(월 1회, 총 2회), 최종활동보고서(1회) 제출 자. 지원내용 1) 장학금 및 상장 수여 가) 최우수 동아리(1팀): 장학금(200,000원*4인) 및 총장상 수여 나) 우수동아리(8팀): 장학금(150,000원*4인) 및 도서관장상 수여 2) 비교과 마일리지: 수료한 모든 동아리원에게 비교과 마일리지(실용지성/50,000점) 부여 차. 운영일정 내 용 일 정 세부내용 비고 신청 및 접수 2025. 9. 8.(월) ~ 9. 12.(금) / 15:00 까지 - 도서관 홈페이지 → 학습/연구지원 → 독서토론동아리 → 신청(동아리 대표 1인) - 활동계획서 작성 제출(양식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실) 심사 2025. 9. 15.(월) ~ 9. 16.(화) - 도서 선정과 목적에 부합하는 동아리 선발 (별도 자체 기준에 의거하여 선발) 선발 발표 2025. 9. 17.(수) 17:00 - 선발 발표(도서관 홈페이지 및 알림이 발송) - 추후 일정 및 안내 사항 공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신청(개인별) 전체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참여 2025. 9. 18.(목) 17:00 ~ 19:00 - 활동 방향 및 제출 서류 안내 - 글쓰기 및 토론 특강 참여(2시간)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독서토론문 제출 1회차 2025. 10. 24.(금) - 동아리별 선정 도서를 읽고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 독서토론문 제출 2회차 2025. 12. 5.(금) 중간 모임 2025. 10월 중순 - 팀별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2025. 12. 5.(월) - 동아리별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독서토론동아리 활동 평가 및 심사 2025. 12월 - 개인별 독서감상문, 독서토론문, 최종 활동보고서 등 제출일 준수, 작성 내용의 성실성 등 별도 기준 의거 평가 마일리지 및 장학금 지급 2025. 12월 - 우수 동아리 선정하여 장학금 및 마일리지 지급(9팀) - 비교과 마일리지 지급(수료 팀 전원) 시상식 2025. 12월 - 우수 동아리 시상식 진행 - 최우수 1팀 총장상 - 우수 8팀 관장상 수여 카. 유의사항 1) 동의대학교 학부생 4명으로 구성하여 신청(휴학생, 정규학기 초과자 제외) 2) 동아리 대표 1인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활동계획서 작성 후 첨부) 3) 동아리 신청 및 활동 이후 회원 변경 불가(학적변동(휴학, 자퇴 등) 발생 시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 4) 2025학년도 1학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참여자는 재참여 불가 5) 교내 타 독서토론동아리와 중복 활동 불가 타. 문의: 학술정보팀 김효선(890-1154) / 카카오톡 채널(동의대학교 중앙도서관) 붙임 1. 2025학년도 제14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운영 안내 1부. 2. 동의대 교양 100선 및 추천도서 리스트 1부. 3. 독서토론동아리 신청 매뉴얼 1부. 끝. 2025-08-21 3
  • 2025학년도 2학기 장애학생 현황과 상담일지 제출 요청 및 장애학생 도우미/교내근로장학생 신청 안내 1. 관련 법령 및 규정:「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장애학생지원센터 규 정」 2. 위와 관련하여 장애학생 현황과 상담일지 제출 요청 및 장애학생 도우미/교내근로장 학생 신청 안내를 드립니다. 3. 서류제출 및 안내사항 구분 (관련법령) 대상 제출서류 제출기한 장애학생 현황 (장애인복지법) 재/휴학 중인 장애 학생 붙임1 9.12.(금) 공문제출 (해당자가 없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 공문 제출) 복지카드 또는 장애 증명서 스캔본(이전 학기 제출본과 변경 있는 경우만 제출) 개인별 교육지원 계획 수립을 위한 상담일지 및 개인정보 활용동의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30조 2) 재학 중인 장애 학생 붙임2 취업 및 진로 상담일지 재학 중인 3학년 이상 장애 학생 붙임3 ※ 상담은 해당 장애학생 지도교수가 진행하고, 상담일지는 해당 장애학생 졸업 후 10년까지 소속 학과(전공)에서 보관 후 폐기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개정(2023.04.19.시행)사항을 반영하여 생활상담 일지 양식 수정 및 개인정보동의서 추가되었으니 붙임2의 양식으로 작성하여 제출 4. 중증의 장애학생은 도우미 신청이 가능하오니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장애학생 도우미 신청 1) 대상: 중증장애인(장애등급 1~3급)인 경우만 신청 가능 2) 신청기한: 장애학생 도우미가 결정되는 즉시 3) 신청방법: 장애학생지원센터에 전화로 신청(교내 1958) 4) 장애학생 도우미 학생: 국가근로장학금을 신청해야 함 5) 장애학생이 비교과프로그램 참석시 도우미 학생이 의무 동행할 경우 장애학생지 원센터와 경비 지원 협의 5. 장애학생 교내근로장학생 신청이 가능하오니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교내근로장학생 신청 1) 대상: 장애학생 2) 모집인원: 1명(간단한 면접을 통해 선발) 3) 근무부서: 장애학생지원센터 4) 근로등급: C등급, 학기당100시간 이내 근로 가능(최저시급으로 계산) 5) 신청기한: 2025.09.12.(금) 6) 신청방법: 장애학생지원센터에 전화로 신청(교내 1958) 붙임 1. 장애 학생 명단 양식 1부. 2. 장애학생 개인별 교육지원 계획 수립을 위한 상담일지 양식(개인정보동의서 포 함) 1부. 3. 장애학생 취업 및 진로 상담일지 1부. 4. 장애학생 지도 시 유의사항 1부. 5. 원격수업 시 교수자 유의사항 1부. 끝. 2025-08-21 0
  • 2025학년도 기·지·개(기초학문 지식 개선) 3차 신청 안내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2025학년도 기·지·개(기초학문 지식 개선) 3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운영개요 가. 목적 1) 본교 재학생의 기초학습역량 강화 2) 대상 맞춤형 학습지원을 통한 학습 관심 증진 및 중도탈락 예방 나. 대상: 기초학습역량을 향상을 희망하는 본교 재학생 다. 기간: 2025. 09. 02.(화) ~ 10. 12.(일) 라. 방법: 온라인 특강(붙임 1) 참조 마. 주제: [영어 기지개] 시제1 바. 지원내역: 수료자에 한하여 비교과 통합 마일리지 5,000점 지원 2. 신청안내 가. 신청기간: 2025. 09. 02.(화) ~ 10. 12.(일) 나. 신청방법: DAP시스템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다.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손판이 선임연구원(☏1131, 15893@deu.ac.kr) 붙임 1. 2025학년도 기·지·개 (3차) 안내문 1부. 2. 2025학년도 기·지·개 (3차) 홍보 포스터 1부. 끝. 2025-08-21 1
  • 2025학년도 2학기 학습경험인정제 관련내용 및 신청, 관련서류 제출방법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습경험인정제 시행에 따른 관련내용 및 신청, 관련서류 제출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관련근거: 학습경험인정제 운영규정 (붙임1 참조) 2. 대상학생 신청방법 연번 분류 제출관련서류 제출방법 제출마감일자 비고 1 일반학과 2, 3, 4, 5(건축학과)학년 재학생 1. 현장경험 학점 신청서 1부 2. 학습경험 학점 인정 서약서 1부 3. 현장경험 학점 직무기술서 및 관련증빙자료 각 1부 붙임 2, 2-1, 3 참조 재학중인 학과 행정지원실 방문 제출 2025년 10월 13일 17시까지 성적인정은 2025학년도 2학기 전공선택 ‘현장경험’ 3학점 .PASS로 표기 2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전체 재학생 조기취업형계약학과 행정지원실 방문 제출 3 미래융합대학 4학년 재학생 재학중인 학과 행정지원실 방문 제출 성적인정은 2025학년도 2학기 전공선택 ‘현장프로젝트Ⅳ’ 3학점 .PASS로 표기 3. 해당부서 제출방법 가. 각 단과대학 행정지원실에서 제출관련서류 취합하여 PDF파일로 정리 후 학사지원팀으로 공문 제출 나. 제출기한: 2025.10.29.(수) 17:00 다. 제출서류(붙임 1, 붙임 2 참조) 1) 현장경험 학점 신청서 1부 2) 학습경험 학점 인정서약서 1부 3) 현장경험 학점 직무기술서 및 관련증빙자료 각 1부 4) 현장경험 학점인정 평가표 1부 5) 학습경험인정제 심의 회의록 1부 4. 일반학과, 조기취업형계약학과, 미래융합대학 학점신청 및 인정 절차 학점 신청 ➠ 평가 ➠ 학점 인정 의뢰 ➠ 성적표기 학생➝학과 학과 학과➝학사지원팀 학사지원팀 신청서 및 직무기술서 (증빙자료 포함) 제출 서류 및 면접을 통한 평가 평가 결과 제출 학기말 성적표에 반영 붙임 1. 학습경험인정제 운영규정 및 관련양식 1부 2. 학습경험인정제 심의 회의록 1부 3. 2025학년도 2학기 학습경험인정제 관련내용 및 신청방법 안내문 1부. 끝. 2025-08-20 3
  • 2025년 BOB(Best Of the Best)CLUB/Junior 회원 추가모집 안내 1. 추가모집안내 가. 선발인원: 20명 나. 2025년 회원 중 상반기 취업 성과 -우리은행/행원, 공무원연금공단/사무(일반), 부산교통공사/전기, (주)효성전기/연구, 한국3M(주) 기술영업 다. 지원자격 구분 BOB CLUB BOB CLUB Junior 기본요건 성적 평점평균 3.5이상 또는 TOEIC 600점 이상(TS Lv5, OPic IL 이상) 성적 평점평균 3.5 이상 또는 TOEIC 500점 이상(TS Lv4, OPic NH 이상) 4학년 이상 재·휴학생, 23년 8월 이후 미취업졸업생 3학년 이상 재·휴학생 ※ 단, 지원자격요건에 충족하지 않더라도 활동경험, 직무역량, 취업의지 및 열정을 갖춘자는 해당 사항 지원서 작성하여 지원가능 선발 시 가산점 - 보훈대상자 및 사회적배려대상자(장애학생, 소수학생 등) - 어학성적 우수자 - 자격증 소지자 - 인턴 및 대외활동 경력자, 공모전 수상자 등 지원사항 - 재학생: 장학금 지급 - 졸업생(유예) 및 휴학생: 개별지원금 지급(면접교통비,자격응시료등 구직활동증빙시 지급) 라. 신청일자 1) 기회원: 2025.8.13(수) ~ 8.18(월) 13시/ 별도 공지 2) 신규회원: 2025. 8. 20(수) ~ 9.2.까지 마. 신청방법: DAP시스템 지원서 2부 업로드 후 BOB CLUB 신청 바. 선발방법: 서류 및 면접평가 2. 운영기간: 2025.09 ~ 2026.01 3. 혜택 가. 장학금 지급(재학생) / 취업준비지원금 지급(졸업, 유예, 휴학) 나. 맞춤형취업지원프로그램 및 컨설팅 운영 다. 재직선배 멘토링 운영 라. 1박2일 워크숍 운영 마. 그룹스터디 및 스터디룸 제공 등 4. 문의: 890-1064 붙임 1. 2025년 회원 추가모집 안내문 1부. 2. 2025-2 BOB CLUB 지원서1 1부. 3. 2025-2 BOB CLUB 지원서2 1부. 끝. 2025-08-18 4

Gallery

  • 2024 통합 성과경진대회 2024 통합 성과경진대회 우수상
  • 2024 통합 성과경진대회 2024 통합 성과경진대회 장려상
  •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학사일정

전체보기
  •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 동의대학교 바로가기 동의대학교
  • 입학안내 입학안내
  • 학생경력관리포털 학생경력관리포털
    (DAP 시스템)
  • DOOR DOOR
  • 종합정보시스템 종합정보시스템
  • 학사안내 학사안내
  • 중앙도서관 중앙도서관
  • 동의대학교 웹진 동의대학교 웹진

DEU MEDIA

환경공학과 홍보영상 및 sns콘텐츠를 소개합니다.

  • 동의대학교 홍보영상
    세계도시 부산의 중심대학 창의적 글로벌 인재의 전당 동의대학교입니다.
    2020년 동의대학교의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합니다!
  • ALL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인스타그램
  • 유튜브
  •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캠퍼스맵
  • 사이트맵

대학/대학원

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

  • 국어국문학과
  • 중국어학과
  • 일본어학과
  • 영어영문학과
  • 문헌정보학과
  • 평생교육·청소년상담학과
  • 심리학과
  • 아동학과
  • 유아교육과
  • 광고홍보학과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행정학과
  • 법·경찰행정학부
    • 법학과
    • 경찰행정학과
    • 소방방재행정학과

상경대학

  • 경제·금융보험·재무부동산학부
    • 경제학전공
    • 금융보험학전공
    • 재무부동산학전공
    • 부동산금융·자산경영학과(직업인 과정)
  • 무역·유통학부
    • 무역학전공
    • 유통물류학전공
  • 경영학부
    • 경영학전공
    • 회계학전공
  • 정보경영학부
    • 경영정보학전공
    • e비즈니스학전공
  • 호텔관광경영학부
    • 국제관광경영학전공
    • 호텔·컨벤션경영학전공
    • 외식산업경영학과
    • 스마트호스피탈리티학과

의료·보건·생활대학

  • 간호학과
  • 임상병리학과
  • 치위생학과
  • 방사선학과
  • 의료경영학과
  • 물리치료학과
  • 보육·가정상담학과
  • 식품영양학과

한의과대학

  • 한의학과

IT융합부품소재공과대학

  • 신소재공학부
    • 금속소재공학전공
    • 고분자소재공학전공
    • 전기전자소재공학전공
  • 디자인공학부
    • 제품디자인공학전공
    •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전공
  • 기계자동차로봇부품공학부
    • 기계공학전공
    • 로봇·자동화공학전공
    • 자동차공학전공
  • 산업융합시스템공학부
    • 산업ICT기술공학전공
    • 산업경영·빅데이터공학
    • 미래형자동차학과

공과대학

  • 건설공학부
    • 건축학전공
    • 건축공학전공
    • 토목공학공학전공
    • 도시공학전공
  • 바이오응용학부
    • 의생명공학전공
    • 바이오의약공학전공
    • 식품공학전공
  • 화학환경공학부
    • 화학공학전공
    • 환경공학전공
    • 응용화학전공
    • 조선해양공학과

ICT공과대학

  • 컴퓨터공학과
  • 창의소프트웨어공학부
    •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
    • 응용소프트웨어공학전공
  • 전기전자통신공학부
    • 전기공학전공
    • 전자공학전공
    • 정보통신공학전공
  • 디지털콘텐츠게임애니메이션공학부
    • 디지털콘텐츠학전공
    • 게임공학전공
    • 영화학과
    • 인공지능학과
    •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예술디자인체육대학

  • 음악학과
  • 디자인조형학과
  • 패션디자인학과
  • 체육학과
  • 레저스포츠태권도학부
    • 레저스포츠학전공
    • 태권도학전공

부속기관

본부부서

  • 교무처
    • 교무팀ㅣ학사지원팀
  • 학생복지처
    • 학생지원팀
    • 장학지원팀
    • 복지관리팀
    • 보건진료소
    • 장애학생지원센터
  • 기획처
    • 기획평가실
    • 기획평가팀
    • 예산팀
  • 입학홍보처
    • 입학관리팀
    • 입학사정관팀
    • 홍보팀
    • 진로진학지원센터
  • 대외협력처
    • 대외협력팀
    • 국제교류팀
    • 유학생상담실
    • 다문화사회통합센터
  • 인재개발처
    • 인재개발팀
    • IPP 사업단
    • 대학일자리센터
  • 교육혁신처
    • 교수학습개발센터
    • 콜라보교육센터
    • 비교과개발센터
    • 소프트웨어융합센터
    • 교육혁신행정지원팀
    • 교육성과관리센터
  • 사무처
    • 총무팀
    • 부속실
    • 경리팀
  • 관리처
    • 관재팀
    • 안전관리팀
    • 시설관리팀

사업단

  • 동의PRIME사업단
  • 동의LINC+사업단

산학협력단

  • 산학기획팀
  • 기술이전센터
  •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 창업교육센터
  • 국제협력센터
  • 연구지원팀
  • 소공인특화지원센터
  • 연구감사팀
  • 재무회계팀
  • 부산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속기관

  • 중앙도서관
  • 박물관
  • 전산정보원
  • 체육진흥단
  • 국제언어교육원
  • 평생교육원
  • 효민생활관
  • 행복기숙사
  • 한의과대학 부속한방병원
  • 한의과대학 부속울산한방병원
  • 공동기기센터
  • 창업보육센터
  • 교육연수원
  • 동의언론사
  • 공학교육혁신센터
  • 동의대학교부속 동의어린이집
  • 비파괴검사·방사선안전센터
  • 동의융합교육센터
  • 학생상담센터
  • 지역콜라보센터
  • BLS센터

부설연구기관


기타

  • 교수협의회
  • 직원협의회
  • 총동문회
  • 총학생회
  • 동의의료원
  • 학생군사교육단
  • 예비군연대
  • 생명윤리위원회
Copyrightⓒ 2021 Dong-eui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