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환경공학과
동의대학교
메뉴열기
학과소개
인사말
연혁
교수소개
전공소개
진로
교육과정
이수표
교과목 개요
실험실
환경공학 공동실험실습실
폐기물처리 및 소음진동 연구실
Atmospheric Environment Lab.
멤브레인 공학 연구실
수질 및 수처리 연구실
장학/취업
장학안내
취업안내
취업공고
학생활동
취미동아리
학생회
커뮤니티
동영상
포토 갤러리
공지사항
메뉴닫기
환경공학과
동의대학교
로그인
학과소개
인사말
연혁
교수소개
전공소개
진로
교육과정
이수표
교과목 개요
실험실
환경공학 공동실험실습실
폐기물처리 및 소음진동 연구실
Atmospheric Environment Lab.
멤브레인 공학 연구실
수질 및 수처리 연구실
장학/취업
장학안내
취업안내
취업공고
학생활동
취미동아리
학생회
커뮤니티
동영상
포토 갤러리
공지사항
학과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실험실
장학·취업
커뮤니티
환경공학과
Environmental Engineering Major
튼튼한 공학기초,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스마트 환경 전문인력 양성
이전
정지
시작
다음
Notice
환경공학과
공지사항입니다.
이전
다음
More
[대학혁신사업] 중앙도서관 독서 PT 경연대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홍보
1. 중앙도서관에서는 독서활동을 바탕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주제를 탐구하고 재학생 간의 협력을 통해 사고력, 표현력, 소통 능력을 함께 함양할 수 있는 독서 PT 경연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2.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내용을 안내드리오니, 각 학과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안내 및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프로그램명: 중앙도서관 독서 PT 경연대회 나. 모집대상: 재학생(정규학기만 해당, 휴학생 및 정규학기 초과자 신청불가) 다. 신청기간: 2025. 5. 12.(월) ~ 5. 16.(금) 15:00까지 라. 행사일시: 2025. 5. 27.(화) 16:00 ~ 20:00 마. 경연장소: 중앙도서관 1층 석당콜라보라운지 바. 운영방법(붙임1 참조) 1) 주제 및 도서: 중앙도서관 추천 도서(붙임 2) 중 1권 선택 후 주제 선정 2) 일정표 항목 일자 내용 신청 및 접수 5. 12.(월) ~ 5. 16.(금) 15:00까지 E-Mail(hykim80@deu.ac.kr)로 신청 및 접수 팀별(1조 3명)로 구성하여 신청 신청서 및 스토리노트, PPT파일 제출 1차 심사 및 결과발표 5. 20.(화) 최다득점 10팀 선발 개인별 알리미로 통보 오리엔테이션 (2차 진출팀) 5. 21.(수) 17:00 ~ 18:00 제출자료 작성방법 안내 경연방법 안내 경연순서 결정방법 경연자료 최종제출 5. 26.(월) 최종결과물 제출 2차 심사(경연대회) 및 시상식 5. 27.(화) 16:00 ~ 20:00 경연대상 10팀 시연 및 최종심사 당일 시상식 개최 ※ 18:00 ~ 19:00 석식 ※ 미 참석자 장학금 지급 취소 3) 심사방법 가) 1차: 제출한 스토리노트, PPT자료를 평가 기준 의거 심사 후 최고 득점 10팀 선발 (1) 심사위원: 학술정보팀 팀원 (2) 평가기준 기준 심사내용 점수 심사 (50) 주제 선정 적절성 -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상황과 관련있는 의미 있는 주제인가? - 책의 핵심 내용을 바탕으로 발표 주제를 명확히 도출하였는가? 20 내용 전개 적절성 - 서론-본론-결론 구조로 논리적으로 전개되었는가? - 책의 주요 내용을 선정하여 주제와 관련성있게 구성하였는가? 20 PPT자료 심미성 및 완성도 - 시각적 효과와 디자인으로 흥미롭게 구성하였는가? - 디자인이 가독성이 높고 과하지 않으며 핵심이 잘 전달되는가? 10 나) 2차: PT경연을 통해 순위 결정(1차 심사 결과를 승계하지 않음) * 2차 평가기준 추후 공개 4) 시상내용 가) 선정인원: 1차: 30명(10팀) / 2차: 21명(7팀) 나) 시상내역 구분 세부내용 합계 비고 1차 1차 심사 통과 팀 100,000X3명X10팀 3,000,000 소계(A) 3,000,000 2차 최우수상 250,000X3명X1팀 750,000 총장상 수여 우수상 150,000X3명X2팀 900,000 장려상 100,000X3명X4팀 1,200,000 소계(B) 2,850,000 합계(A+B) 5,850,000 * 1차 통과 팀 전원 장학금(100,000원) 및 비교과 마일리지 25,000점 부여 붙임 1. 2025학년도 중앙도서관 독서 PT 경연대회 참가신청서 1부 2. 2025학년도 중앙도서관 독서 PT 경연대회 추천 도서 리스트 1부. 끝.
2025-04-29
2
2025년 파란사다리(해외진로연수, 인턴십) 참가자 모집 안내
1.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적으로 취약한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에게 해외연수 와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 설정과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 우리 대학은 부울경 지역 주관대학으로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홍보 바랍니다. - 아 래 - 가. 프로그램 종류 1) 1유형: 하계방학 중 4주간 해외(캐나다, 호주, 말레이시아, 필리핀) 2) 2유형 & 한일대학생연수: 2학기(4개월) 해외 연수 + 해외 인턴십(필리핀, 일본) 나. 지원사항 1) 국고 지원: 항공, 숙박, 연수, 문화체험 지원 2) 학생 부담: 식비, 교통비 등 현지 생활비 3) 사전 교육(진로 교육, 팀 빌딩, 해외취업교육) 4) 사후 교육(직업포트폴리오, 취업활동계획서 작성 교육, 취업입문프로그램) 다. 모집인원: 1유형(하계방학 4주): 60명, 2유형&한일대학생연수(2학기 인턴십): 7명 라. 신청자격 1) 2025학년도 1학기 현재 재학생 2) 2025학년도 1학기 기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소득분위 0분위 ~ 5분위 3) 사회적취약계층학생(장애인, 새터민, 한부모가정 등) 4)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5) 기타: 한일대학생연수사업은 일본어 능력 N4 또는 JPT415 이상 수준의 일본어 사용자 마. 신청마감: 2025년 5월 2일(금) 17:00 까지 라. 신청방법: 1단계 학생경력관리시스템(dap.deu.ac.kr) 프로그램 신청 후 지원서류 작성 2단계 구글폼 작성 및 제출서류 업로드(구글폼 링크) ※ 세부사항은 붙임 1. 안내문 및 DAP시스템 취업공지 확인 마. 학생 제출서류(온라인 지원서 작성시 업로드) 1) 참가신청서(서약서, 보조금수령동의서, 보호자 동의서, 개인정보 동의서, 활동계획서) 2) 학자금지원구간확인서(한국장학재단 발급) 3) 출입국사실증명서(기록대조일자 2019.01.01.~2025.03.31.)(정부24 발급) 4) 기타증명서(장애인등록증, 한부모확인서, 기초·차상위자증명)/해당자에 한함 바. 문의: 동의대학교 취업지원팀(내선번호 1062, jykim11@deu.ac.kr) 붙임 1. 2025년 파란사다리프로그램 안내 1부. 2. 2025년 파란사다리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1부. 3. 신청서식 (각종 제출서류) 각 1부. 끝.
2025-04-28
5
[RISE] 2025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운영 설명회 참석 요청(참여학과)
LINC 3.0 사업단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설명회를 개최하오니, 2025학년도 RISE 사업 참여학과 중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개설한 학과에서는 캡스톤디자인 수강생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정 및 대상 구분 1차 설명회 2차 설명회 일시 2025. 5. 7.(수) 14:00 ~ 15:00 2025. 5. 8.(목) 14:00 ~ 15:00 대상 상경대학 / 미래융합대학 / 의료·보건·생활대학 공과대학 / 소프트웨어융합대학 / 예술디자인체육대학 장소 PRIME 컨벤션 다목적홀 (산학협력관 20번 건물 1층) 비고 한의학과(양정캠퍼스)는 추후 별도 공지예정 2. 목적 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 설명 나. 수강생 지원방안 및 지원금 집행기준 설명 3. 안내사항 가. 설명회 당일 오후 1시부터 방명록 작성 후 입장 가능 나. 설명회 유인물은 당일 다목적홀 입구에서 배부예정이며, 사전에 필요한 학과는 담당자에게 연락바람 다. 참여학과는 붙임파일 확인바람 라. 설명회에 팀장 참석을 요청드리며, 팀장 참석이 어려울 경우 팀원이 참석바람 (팀 당 1~2명까지 참석 가능) 붙임 2025학년도 RISE사업 참여학과 현황 1부. 끝.
2025-04-25
1
[RISE] 2025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시행에 따른 협조요청(참여학과)
1. 우리 대학 RISE사업단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참여학과) 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자 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지원대상: 2025학년도 1학기 RISE 사업 참여학과 캡스톤디자인 수강생 3. 추진일정(안) 일정 내용 비고 5. 7.(수) 14:00 학생대상 설명회(1차) PRIME 컨벤션 다목적홀 5. 8.(목) 14:00 학생대상 설명회(2차) ~5. 16.(금) 팀 신청 완료 가치창업포털시스템에서 팀 신청 5. 20.(화)~6. 13.(금) 캡스톤디자인 물품구매 기간 해당 일정은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6. 16.(월)~6. 20.(금) 최종 정산서 및 결과보고서 제출 ※ 위 일정은 사업단 내부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붙임 2025학년도 RISE 사업 참여학과 현황 1부. 끝.
2025-04-25
1
[대학혁신사업] 2025학년도 제13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홍보 협조 요청
1.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에서는 체계적인 독서 문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함양하고 독서 및 토론을 기반으로 한 사고력과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독서토론동아리”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2. 2025학년도 제13기 독서토론동아리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각 학과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안내 및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사업명: 창의·협력 학습 지원을 위한 도서관 프로그램 / 독서토론동아리 나. 운영목적 1) 재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토론을 통해 인문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제공 2) 자유로운 독서와 토론을 통해 도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독서에 대한 흥미 유도 3) 능동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과 개인 역량 강화 도모 다. 운영기간: 2025년 5월 ~ 7월 라. 대상: 동의대학교 학부생(휴학생 및 정규학기 초과자 제외) 마. 인원구성: 4인 1팀 구성 후 신청 / 13개 동아리 모집 예정 바. 신청기간: 2025. 4. 23.(수) ~ 4. 29.(화) 15:00까지 사. 신청방법 1)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deu.ac.kr/) → 학습/연구지원 → 독서토론동아리 → 신청(동아리 대표 1인 신청, 활동 계획서 작성 후 업로드) 2) 최종 선발 동아리원에 한해 학생경력관리포털(DAP) → 독서토론동아리 신청(개인별) 아. 활동내용: 동의대 교양 100선 및 추천 도서 리스트 중 동아리 별 도서 선정(2권) 후 자유로운 독서 및 토론 활동을 통해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독서토론문(월 1회, 총 2회), 최종활동보고서(1회) 제출 자. 지원내용 1) 장학금 및 상장 수여 가) 최우수 동아리(1팀): 장학금(200,000원*4인) 및 총장상 수여 나) 우수동아리(8팀): 장학금(150,000원*4인) 및 도서관장상 수여 2) 비교과 마일리지: 수료한 모든 동아리원에게 비교과 마일리지(실용지성/50,000점) 부여 차. 운영일정 내 용 일 정 세부내용 비고 홍보 2025. 4. 18.(금) ~ 4. 28.(월) - 도서관 및 학교 홈페이지 안내 - 단과대학 협조 공문 발송 및 학내 포스터 부착 - 동의대학교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홍보 신청 및 접수 2025. 4. 23.(수) ~ 4. 29.(화) / 15:00 까지 - 도서관 홈페이지 → 학습/연구지원 → 독서토론동아리 → 신청(동아리 대표 1인) - 활동계획서 작성 제출(양식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실) 심사 2025. 4. 30.(수) - 도서 선정과 목적에 부합하는 동아리 선발 (별도 자체 기준에 의거하여 선발) 선발 발표 2025. 5. 2.(금) 17:00 - 선발 발표(도서관 홈페이지 및 알림이 발송) - 추후 일정 및 안내 사항 공지 - 학생경력관리포털 신청(개인별) 전체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참여 2025. 5. 7.(수) 17:00 ~ 19:00 - 활동 방향 및 제출 서류 안내 - 글쓰기 및 토론 특강 참여(2시간)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독서토론문 제출 1회차 2025. 5. 30.(금) - 동아리별 선정 도서를 읽고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 독서토론문 제출 2회차 2025. 6. 30.(월) 중간 모임 2025. 6월 초 - 팀별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2025. 6. 30.(월) - 동아리별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독서토론동아리 활동 평가 및 심사 2025. 7월 - 개인별 독서감상문, 독서토론문, 최종 활동보고서 등 제출일 준수, 작성 내용의 성실성 등 별도 기준 의거 평가 마일리지 및 장학금 지급 2025. 7월 - 우수 동아리 선정하여 장학금 및 마일리지 지급(9팀) - 비교과 마일리지 지급(수료 팀 전원) 시상식 2025. 7월 - 우수 동아리 시상식 진행 - 최우수 1팀 총장상 - 우수 8팀 관장상 수여 카. 유의사항 1) 동의대학교 학부생 4명으로 구성하여 신청(휴학생, 정규학기 초과자 제외) 2) 동아리 대표 1인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활동계획서 작성 후 첨부) 3) 동아리 신청 및 활동 이후 회원 변경 불가(학적변동(휴학, 자퇴 등) 발생 시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 5) 교내 타 독서토론동아리와 중복 활동 불가 타. 문의: 학술정보팀 김효선(890-1154) / 카카오톡 채널(동의대학교 중앙도서관) 붙임 1. 2025학년도 제13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운영 안내 1부. 2. 동의대 교양 100선 및 추천도서 리스트 1부. 3. 독서토론동아리 신청 매뉴얼 1부. 끝.
2025-04-24
3
Gallery
이전
정지
시작
다음
2024 통합 성과경진대회 우수상
2024 통합 성과경진대회 장려상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학사일정
전체보기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동의대학교
입학안내
학생경력관리포털
(DAP 시스템)
DOOR
종합정보시스템
학사안내
중앙도서관
동의대학교 웹진
DEU
MEDIA
환경공학과 홍보영상 및 sns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동의대학교 홍보영상
세계도시 부산의 중심대학 창의적 글로벌 인재의 전당 동의대학교입니다.
2020년 동의대학교의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합니다!
ALL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