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환경공학과
동의대학교
메뉴열기
학과소개
인사말
연혁
교수소개
전공소개
진로
교육과정
이수표
교과목 개요
실험실
환경공학 공동실험실습실
폐기물처리 및 소음진동 연구실
Atmospheric Environment Lab.
멤브레인 공학 연구실
수질 및 수처리 연구실
장학/취업
장학안내
취업안내
취업공고
학생활동
취미동아리
학생회
커뮤니티
동영상
포토 갤러리
공지사항
메뉴닫기
환경공학과
동의대학교
로그인
학과소개
인사말
연혁
교수소개
전공소개
진로
교육과정
이수표
교과목 개요
실험실
환경공학 공동실험실습실
폐기물처리 및 소음진동 연구실
Atmospheric Environment Lab.
멤브레인 공학 연구실
수질 및 수처리 연구실
장학/취업
장학안내
취업안내
취업공고
학생활동
취미동아리
학생회
커뮤니티
동영상
포토 갤러리
공지사항
학과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실험실
장학·취업
커뮤니티
환경공학과
Environmental Engineering Major
튼튼한 공학기초,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스마트 환경 전문인력 양성
이전
정지
시작
다음
Notice
환경공학과
공지사항입니다.
이전
다음
More
2025학년도 하계 단기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안내
2025학년도 하계 단기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관련 기업신청 및 학생신청에 대하여 안내 하오니 학과(전공)에서는 현장실습학기제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관련 근거 가. 교육부 고시 제2021-19호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 나. 동의대학교 규정 중「현장실습학기제운영규정」 2. 운영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기업모집 기간 2025.05.08.(목) ~ 05.23.(금) 신규 기업 신청 및 기존 기업 재신청 학생 신청 2025.05.26.(월) ~ 05.30.(금) 등록된 기업에 한하여 신청 가능 기업면접 및 승인 2025.06.02.(월) ~ 06.10.(화) 승인된 학생 참여 가능 수강료 납부 2025.06.11.(수) ~ 06.17.(화) 미납부시 수행 불가 사전직무교육 2025.06.27.(금) 14:00 승인된 학생은 반드시 참여 실습수행 기간 2025.07.01.(화) ~ 08.31.(일) - 1개월 과정: 2025.07.01.~ 07.31. - 2개월 과정: 2025.07.01.~ 08.31. * 우리대학은 표준현장실습학기제만 운영합니다. 3. 신청절차 가. 동의대학교 현장실습운영시스템(https://placement.deu.ac.kr/) 접속 나. 동의대학교 메인페이지 내 중간 배너 및 DAP시스템 로그인 후 홈 하단에 있는 현 장실습운영시스템 배너에서도 신청 가능함. 4. 행정사항 가. 동의대학교 홈페이지 및 DAP시스템(취업공지,커리어⇒실전취업⇒현장실습학기 제)에 공지 나. 4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3〜4학년) 신청 가능, 4학년 중 8학기(5년제의 경우 10학기) 이수 예정자, 완료자의 경우 제외(휴학생, 졸업유예자 제외) 다. 승인절차 1) 기업면접 및 승인기간에는 기업승인⇒지도교수 승인⇒학과장 승인이 온라인으로 처리되어야 현장실습학기제 수행에 지장이 없으므로 해당 교원은 승인기간을 준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현장실습학기제 신청이 이루어진 후 중도포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히 기업정보 및 기타 업무사항등에 대하여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학생의 경우 반드시 수행 전 현장실습운영시스템 내 협약서, 지급수당에 대하여 확인하도록 하며, 수행 전 현장실습학기제 업무 전반적인 사항을 기업체에서 반드 시 담당자 및 대표자를 통하여 확인 하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하계 단기 현장실습학기제 학생참여 안내문 1부. 2. 현장실습운영시스템 매뉴얼(학생용) 1부. 3. 현장실습학기제운영 규정 1부. 끝.
2025-05-16
3
2025학년도 재학생 교육 만족도 조사 실시 안내
1. 관련:교육성과관리센터-137(2025.05.08.)호 2. IR본부 교육성과관리센터에서는 우리 대학 교육의 질 관리, 교육환경 개선 등에 반영할 기초자료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2025학년도 재학생 교육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오니, 재학생들이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조사명칭: 2025학년도 재학생 교육 만족도 조사 나. 조사목적 1) 재학생의 교육 및 대학 생활 만족도 파악을 통한 교육의 질 관리 환류 시스템 운영 2) 교육의 질 관리 및 서비스 품질, 교육환경의 개선안 도출을 통한 교육 만족도 제고 다. 조사대상: 2025학년도 전체 재학생 라. 조사방법: 홈페이지>DAP시스템>학생정보시스템>강의평가관련>강의평가(수업진단평가)를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 ※강의평가 및 재학생 교육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지 않는 학생은 성적 조회 및 성적 정정 기간 중 성적열람과 학생정보를 이용할 수 없음 마. 조사기간: 2025.6.10.(화) ~ 7.7.(월) 바. 결과활용: 재학생 교육 만족도 분석을 통한 교육의 질 관리 환류시스템 운영 붙임 1. 2025 재학생 교육 만족도 조사 유형별 조사 내용 1부. 2. 2025 재학생 교육 만족도 조사 유형별 설문 문항 1부. 3. 관련공문 1부. 끝.
2025-05-16
3
2025학년도 재학생 폭력 예방교육 실시 안내
1. 관련 : 인권센터-53(2025.03.25.)호 2. 위 호와 관련하여,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성평등한 인식 제고 및 안전한 대학문화 조 성을 위해 재학생(대학원생 포함) 폭력예방교육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구분 내용 강의명 2025학년도 재학생 성폭력 예방교육 2025학년도 재학생 가정폭력 예방교육 교육대상 재학생 전체 (대학원생 포함) 교육기간 2025.05.16.(금) ~ 2025. 12. 31.(수) 교육방법 D-MOOC 시청각교육(htpp://door.deu.ac.kr) 강사 정윤주(여성가족부 위탁 청소년성문화센터 팀장) 3. 협조 요청사항 - 기간 내 필수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안내 요망 ※ 「고등교육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은 폭력예방교육 의무대상기관이며, 각 교육 분야의 실적 점검 기준에 부합할 경우, 부진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교육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붙임 1. 2025년 폭력 예방교육 운영안내(지침) 1부. 2. 폭력 예방교육 기본계획서(학생상담센터) 1부. 3. 2025학년도 재학생 폭력 예방교육 가이드 1부. 끝.
2025-05-16
3
[RISE] 2025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시행에 따른 협조 요청
1. 우리대학 RISE 사업단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자 합니다. 2. 지원대상: 2025학년도 1학기 RISE 사업 참여학과 캡스톤디자인 수강생 3. 지원유형 유형 성과물 운영방법 지원금 용처 지원금액 A형 (융합형) 시작품 2개학과(전공) 이상 공동 수행 재료비, 회의비 등 200,000원/인 이내 B형 (작품형) 시작품 단독학과(전공) 수행 재료비, 회의비 등 C형 (소프트웨어형) 소프트웨어 단독학과(전공) 및 2개학과(전공) 이상 공동 수행 재료비, 회의비 등 100,000원/인 이내 D형 (학술․조사형) 보고서 단독학과(전공) 및 2개학과(전공) 이상 공동 수행 재료비, 회의비 등 ※ C형의 경우 성과물 도출을 위한 활동(예: 연극, 키트 제작 등) 비용 지출 시 사업단과 사전협의 必 4. 지원항목 구 분 항 목 내 용 팀지원금 재료/가공비 ·소모성 재료비, 시작품 제작비, 시험분석비 ·복사비, 설문지, 인쇄비 문헌구입비 ·도서관 미등록 문헌(과제종료 후 도서귀속) ·지원비의 최대 10% 회의비 ·회의 진행 시 1인당 2만원 이내로 집행가능 ·1인당 총 5만원 까지 집행가능 (초과분 정산불가) ·회의는 하루 1번만 가능 기타 서비스 학술(경진)대회 참가경비 ·교통비(동의대학교 교내 규정에 따라 지급) ·등록비, 인쇄비, 참가비 ·숙박비, 일비 및 식비는 지원불가 ·팀당 2인 이내, 인당 최대 20만원 5. 추진일정 및 제출서류 일정 내용 비고 5. 7.(수) 14:00 학생대상 설명회(1차) PRIME 컨벤션 다목적홀 5. 8.(목) 14:00 학생대상 설명회(2차) ~5. 16.(금) 팀 신청 완료 가치창업포털시스템에서 팀 신청 5. 20.(화)~6. 13.(금) 캡스톤디자인 물품구매 기간 해당 일정은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6. 16.(월)~6. 20.(금) 최종 정산서 및 결과보고서 제출 붙임 2025학년도 RISE사업 참여학과 명단 1부. 끝.
2025-05-16
0
[발전기금 재능기부] 2025학년도 1학기 밝은눈안과병원 무료 라식 및 라섹수술 수혜자 추천 안내
우리대학과 재능기부를 협약한 밝은눈안과병원에서 후원하는 무료 라식 및 라섹수술 수혜자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단과대학별로 대상자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재능기부 지원내용 재능기부기관 위치 재능기부 내용 비고 밝은눈안과병원 부산점 부산진구 부암역 2번 출구 시력교정(라식/라섹)수술 3명 동의대 학생, 교직원 및 가족 제휴 할인 2. 신청자격: 1~5학년 학부 재학생 (외국인유학생 제외) 3. 단과대학별 추천인원: 1명 4. 추천방법: 2025년 5월 23일(금)까지 공문 제출(지원자 제출서류 스캔본 첨부) ※ 추천인원이 없을 경우, 공문 미제출 5. 선정 기준 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나. 저시력으로 학업 및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학생 다. 성적 우수자 6. 지원자 제출서류(최근 1개월 이내 서류) 가. 소득분위 증빙자료 1부 일 정 기 간 비 고 단과대학 추천마감 5월 23일 - 서류 합격자 발표 5월 30일 수술 수혜인원 * 2배 인원 면접 6월 2일 ~ 5일 - 최종 합격자 발표 6월 10일 - 수혜자 검사 및 수술 2025학년도 하계방학 병원과 학생간 일정 협의 나. 성적증명서 1부(재학 전체성적) 다. 자기소개서 1부(서식) 라.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1부(서식) 마. 2025-1학기 수업시간표 1부 7. 선정 계획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붙임 1. 자기소개서 1부. 2.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1부. 끝.
2025-05-13
2
Gallery
이전
정지
시작
다음
2024 통합 성과경진대회 우수상
2024 통합 성과경진대회 장려상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학사일정
전체보기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동의대학교
입학안내
학생경력관리포털
(DAP 시스템)
DOOR
종합정보시스템
학사안내
중앙도서관
동의대학교 웹진
DEU
MEDIA
환경공학과 홍보영상 및 sns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동의대학교 홍보영상
세계도시 부산의 중심대학 창의적 글로벌 인재의 전당 동의대학교입니다.
2020년 동의대학교의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합니다!
ALL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