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larship/employment 장학/취업

졸업생 취업게시판

치위생학과 2009학번 김경민 <동의대학교 건강기능성소재연구소 조교수>

  • 2021-09-08
  • 6659

동의대학교 치위생학과 재학중인 후배님과 치과위생사를 꿈꾸고 있는 학생여러분들 반갑습니다. 저는 동의대학교 치위생학과 1기 졸업생 김경민입니다.

 

저는 동의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거쳐 박사학위를 취득 후 타대학의 치위생(학)과 강의를 하다 현재 동의대학교 건강기능성소재연구소에 조교수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교수’라고 하는 직업을 생각하면, 강의하는 것을 첫 번째로 생각하실 겁니다. 강의뿐만아니라 학회에 연구한 내용에 관하여 논문을 게재하거나, 발표하는 등의 연구활동, 연구재단이나 나라에서 시행하는 과제활동, 학교에서 해야하는 서류업무, 학과 활동계획과 운영 및 학생지도 등을 하여 학문의 발전과 ‘청출어람’으로 뒤를 이을 후학양성에 힘쓰는 일을 하는 직업입니다. 

임용이 된지 얼마 되지 않아 위의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를 지도해주신 훌륭하신 교수님들을 따라 배울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문의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연구한다는 점과,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전문성을 함양시켜준다는 점에서 대학병원, 국공립 병원에서 근무했을 때와는 또 다른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나 학생들이 졸업 후에 취업을 하여 치과위생사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자긍심을 느끼거나 학문의 깊이를 더하기 위해 대학원 진학을 하여 공부하는 모습을 볼 때 보람참을 느낍니다.


치과위생사는 병원현장에서만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저와 같은 교육자로의 진로 방향 뿐만 아니라 연구직, 공무원, 군무원, 개발자, 마케팅, 컨설팅 등 굉장히 다양한 진로 방향이 있어 현재 4차산업시대에 전문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좋은 직업이라 자부합니다.


훌륭하신 교수님들과 탄탄한 교육과정, 우수한 교육환경, 그리고 다방면으로 진출한 선배들, 우수한 치과위생사를 배출하는데 필요한 모든 조건들이 갖추어져 있어 치과위생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동의대학교 치위생학과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