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유통물류학과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글로벌 스마트 유통물류전문가!! 여러분 환영합니다~여기는 동의대학교 유통물류학과입니다.
정보통신과 교통의 발달로 전 세계가 글로벌화 됨에 따라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많은 자원, 상품, 정보들이 각 국가, 지역마다 전달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전 세계는 하나의 생활권으로 묶여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볼 때, 유통물류는 오늘날 전 세계에서 매우 중요한 화두중 하나입니다. 특히, 동의대학교가 위치해 있는 부산은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150개 항만과 연결되어 있는 글로벌 물류의 중심지로 항공, 해상, 철도의 트라이포트 구축시 부산은 물류산업으로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유통물류 전문가의 사회적 · 산업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전문가 및 인재 양성은 미래 사회와 인류에 필요한 과제입니다.

동의대학교 유통물류학전공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유통물류산업 현장에 특화된 융합 교육을 통해 지역 및 국가의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스마트 유통물류 전문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과 전문지식의 이론적 배양과 함께 협동학습, 캡스톤 디자인 수업 등을 통해 현장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한 교과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정규 교과과정 이외에 외국어 전문교육, 자격취득 전문교육, 사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진로취업관련 교육 및 활동을 지원하며 진로개발에서 취업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 및 시 주관하의 다양한 사업의 선정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심화된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 스마트 유통물류전문가의 꿈을 꾸고 계십니까? 동의대학교 유통물류학과가 여러분을 꿈을 키우고 실현하는데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